현재 개인사업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고객들로부터 판매대금, 용역제공 등 여러 이유로 입금을 받아야할때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계좌이체로 처리할 수도 있지만 마냥 기다리기도 그렇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한게 현실입니다. 이에 오늘은 개인사업자 카드단말기 사용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사업자 카드단말기 선택할때 주의사항은?
1. 휴대하기가 편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벽돌까지는 아니여도 부피가 꽤 큰편이여서 휴대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2. 통신비, 관리비, 추가비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됩니다. 5년전 사용했던 단말기는 처음 개통시 기기값, 통신비, 관리비까지 모두 청구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현재는 이지체크를 사용하고 있는데 일체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처음에 구매비용 2~4만원만 있으면 됩니다.
3. 안전하고 객관적으로 입증이 된 곳인지 확인을 합니다. 현재 온라인쇼핑몰에 검색해보면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후기랑 참고해서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카드단말기 구매시 자주 묻는 질문
1. 현재 카드단말기를 이용하시는 분 또는 처음으로 사업자등록증을 받고 가맹점 개설하시는 분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사용가능합니다.
3. 카드 수수료는 단말기 회사에 내는게 아니고 카드사(현대카드, 신한카드, bc카드 등등)에서 결정됩니다. 대략 1~2프로 정도 입니다 .
4. 식당에서처럼 결제후 영수증이 나오지 않습니다. 대신 이메일이나 카톡, 문자로 고객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5.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키고 앱실행후에 단말기에 카드 끼우서 결제를 하면 됩니다. 블루투스로 작동되니 배터리 부분만 신경써주면 됩니다. 만약 외근이 잦다면 보조배터리도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5핀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외근 나가기 전에 미리 충전해두는게 좋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실제로 제가 거래처 방문해서 결제를 하고 카톡으로 보낸 내용입니다. 배달업종에 계시는 분들이나 거래처 방문해서 결제를 해야 되는 개인사업자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