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처음하게 되면 가장 먼저 궁금한 것이 바로 신용카드 발급조건입니다. 신용으로 결제를 하는 시스템이다보니 누구나 쉽게 발급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그럼 어떤 조건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신용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여러 절차가 있습니다. 본인확인을 한 후에 발급불가조건에 해당되는지 조회가 들어갑니다. 여기에 통과가 된다면 신청서, 서류를 제출하고 결제능력을 보게 됩니다. 이것이 끝나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신용대출심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로 인해 발급받는 자의 결제능력이 있는지를 깐깐하게 확인을 합니다.
1. 나이는 만20세 이상이어야 됩니다. 다만 만18세 이상이어도 재직 증명을 할 수 있다면 발급가능합니다.
2. 신용등급이 1~6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만약 7등급이라면 월 가처분소득 50만원이 산출될 경우는 발급이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3. 금융기관에서 연체가 있는 경우는 못 받습니다.
4. 직장이 있으면 빠르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5. 재산세를 납부하는 사람
6. 은행 적금 6개월 이상동안 월 50만원 이상 부은 사람
7. 4대보험 가입자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신용등급 6등급 이내에 들면서 어느 정도 소득이 있는 사람이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각 금융사, 은행마다 심사기준이 약간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같은 조건이라도 해도 우리카드에서는 거절이고 씨티카드에서는 승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간 경험상 은행권보다는 롯데카드, 현대카드 쪽이 좀 수월하게 해주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카드사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능력있는 설계사분들을 만나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꼼꼼하게 체크해주면서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빠른 방법을 안내받을 수도 있습니다. 등급이 낮더라도 쉽게 포기하지 마시고 도전해보시면 좋겠습니다.